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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투자 시리즈 30] 투자자가 원하는 피칭

제로투원파트너스 2022. 10. 28. 08:00

안녕하세요:)

 

오늘은 투자자가 원하는 피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그럼

이번 포스팅도 집중해주세요!

 

바로 가볼까요!

 

 


 

엔젤투자자가 창업자에게 내어준 시간은 15분입니다.

 

이 15분은 창업자가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투자자들의 흥미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주어진 시간 내에 창업자들은 모든 정보를 다 전달해야만 합니다.

 

엔젤투자자들은 창업자에게 매우 성가시게 요구를 합니다.

 

하지만, 엔젤투자자는 창업자의 사업을 좀 더 잘 이해하고 그에 대한 

 

믿음을 갖는 데 필요한 좀 험한 질문들을 하기 위함입니다.

 

 

 

 

 

 

 

발표의 기본


① 스크린을 절대 쳐다보지 않기

 

② 대본을 준비하여 엔젤투자자 앞에서 보지 않기

 

③ 다음 슬라이더에 무슨 내용이 있는지 미리 생각하기

 

④ 발표한 뒤 엔젤투자자들이 참조할 수 있는 텍스트가 삽입된 설명 자료 준비하기

 

 

 

 

 

 

 

투자금 사용 계획 설명하기


많은 엔젤투자자는 자신들의 투자금을 어떻게 사용할지 궁금해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창업자가 발표할 때 더 구체적으로 하면 좋습니다.

 

대부분의 엔젤투자자는 투자받은 돈의 용처에

 

대해 깊이 생각했던 점과 의미 있게 사용하면서 

 

발전시키는 것을 확인할 때 투자를 합니다.

 

또한, 엔젤투자자들은 투자금이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되기를 원하지 매몰비용을 대는 데 활용되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기업가치평가에 대한 기대


엔젤투자자들은 회사의 기업가치에 대해 무조건 질문합니다.

 

결국에는 엔젤투자자에게 팔려는 제품은 회사입니다.

 

엔젤투자자들이 자금을 넣은 대가로 얻게 될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합니다.

 

어떤 수익원을 지속하게끔 하려면 창업자는 추가적인 투자유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엔젤투자자에게 보수적이고 현실적인 약속만 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야 합니다.

 

 

 

 

 

 

문제점을 미리 예상하기


엔젤투자자들은 가장 있을 법하거나 뻔하게 

 

계획에 문제가 생기는 것에 대비해 비상대책을 마련했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만약 어떤 일이 벌어진다.'에 대해 창업자는 미리 준비하고

 

대비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투자자가 원하는 피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다음 글도 기대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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