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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투원파트너스
투자유치, 로비피칭 준비는 필수입니다! 본문
투자유치, 로비피칭 준비는 필수입니다!
안녕하세요, 제로투원파트너스입니다!
스타트업 창업자 여러분, 투자유치(펀드레이징) 준비하고 계시나요?
오늘은 투자유치를 할 때 어떠한 종류의 피칭을 하게 되는지 그리고
그중 '로비피칭'에 대해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제로투원파트너스
로비피칭
투자유치를 할 때 시간과 발표 범위에 따라서 프레젠테이션의 유형이 달라지는데요.
'엘리베이터 피칭', '로비피칭', 그리고 '룸 피칭'이 있습니다.
언제 어떠한 종류의 피칭을 할지 모르니, 창업자라면 이 세 가지 피칭을 모두 준비해야 한답니다!
오늘은 로비피칭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였으니 한번 알아볼까요?
로비피칭은 우리 스타트업 같은 경우 데모데이에서 가장 많이 구사하는 방식이지요.
로비피칭은 5분에서 10분 정도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므로
짧은 시간 내에 이루어지는 엘리베이터 피칭 보다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습니다.
로비피칭의 내용은 사업 개요의 내용을 베이스로 하게 됩니다.
때문에 제품, 서비스의 기능 등을 자세하기 설명하기는 힘들지요.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에 집중하여, 개발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의와 수요에 대한 검증
등을 단순하고 명쾌하게 설명을 해야 합니다.
스토리텔링 형식이나 기승전결의 구조를 이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겠죠?
로비피칭의 경우 대부분 스타트업의 성장 잠재력을 알리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어떠한 것이 필요한지를 전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 내에 수많은 가능성을 모두 보여주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기에
핵심 내용을 집중적으로 전달해야 합니다.
프레젠테이션 후 공통적으로 받을 수 있는 질문도 말씀드리자면,
● 잠재 고객들에게 어떻게 제품을 알리고 유치할 계획인가?
● 신규 플레이어로서 시장 진입 전략이 어떻게 되나?
● 고객들이 귀사의 제품을 구매할 이유는 무엇인가?
등이 있습니다.
스타트업을 투자자에게 소개하고 투자를 받고자 하는 피칭인 만큼
로비피칭을 통해서 투자자에게 높은 수익을 안겨 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인식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 많은 연습을 해야 하고 진심 어린 태도와
가끔은 유머러스함도 보여주면서 투자자들에게 매력을 심어주도록 합시다!
오늘은 로비피칭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그냥 5분~10분의 피칭으로 알고 계실 수도 있지만, 피칭의 이름과
어떠한 내용이 들어가면 좋은지 전달해드렸는데요!
충분히 감이 오셨을 거라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다른 피칭 종류들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ZeroToOnePartners - 제로투원파트너스,개인투자조합,마케팅,인증
세상을 바꿀 혁신의 시작 제로투원파트너스가 함께 합니다.
zerotoonepartner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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