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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유치, 룸피칭 준비는 필수입니다!

제로투원파트너스 2021. 10. 10. 08:00
투자유치, 룸피칭 준비는 필수입니다!

안녕하세요, 제로투원파트너스입니다!

 

오늘은 저번 포스팅(로비피칭)에 이어서

 

스타트업 창업자 여러분,

 

투자유치(펀드레이징)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준비하고 계시나요?

 

오늘은 투자유치를 할 때 어떠한 종류의 피칭을 하게 되는지 그리고

 

그리고 그중에서 '룸피칭'에 대해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제로투원파트너스

룸피칭

 

 

룸피칭은 저번 시간에 말씀드린 로비피칭에 비해서 더욱 까다로운 프레젠테이션 방식입니다.

 

사업계획서 내용을 전체적으로 다루는 공식적인 프레젠테이션이기 때문이지요.

 

보통 엔젤투자자와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20분에서 30분 동안 진행하게 되는데요!

 

데모데이나 iR 피칭을 눈여겨 들은 투자심사위원이 투자를 진지하게 고려하고자

 

공식적인 투자심사팀과 함께 마련한 자리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지요.

 

 

긴 시간 동안 진행되는 피칭인 만큼 룸피칭을 준비할 때는 

 

프레젠테이션을 구성하는데 보다 철저히 구성해야 합니다.

 

스타트업이 가진 핵심 내용뿐만이 아니라

 

경쟁우위, 새로운 계약 수주, 최근에 성취한 비즈니스 성과와 발전 등

 

투자자 입장에서 알고 싶어 하는, 투자를 받기 전 꼭 전달해야 할 사항을

 

훨씬 더 세부적인 내용도 다뤄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룸피칭을 요청한 심사팀의 경우 이미 스타트업에서 배포한 투자안내서의 검토를

 

대부분 마치기 때문에 피칭 후 날카롭고 수준 높은 질문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자면,

 

 경쟁사들이 존재하는 시장에서 제품 or 서비스의 확장 계획은 어떻게 되나?

 

 기존 경쟁사들보다 우수한 이유가 무엇인가?

 

 파트너십을 맺게 될 경우 투자회수 전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등입니다. 

 

기업의 내용뿐만 아니라 투자에 관련한 내용도 철저하게 숙지해야겠지요?

(발표와 관련되지 않은 불필요한 질문은 피하는 게 나을 수도 있다는 점은 TIP입니다...!)

 

 

룸피칭은 해당 투자라운드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마지막 프레젠테이션입니다. 

 

확실한 피칭 준비로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나가시길 바랍니다!

 


 

투자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남겨주세요!

제로투원파트너스가 늘 대표님들과 함께 할게요!

오늘은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스타트업과 투자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위한 꿀팁과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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